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백영현, 민간위원장 박동화)는 9월 16일 군내면에 위치한 포천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온(溫)마음 어울림 한마당(이하 행사)'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평소 어려운 이들을 돕는 일을 위주로 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각 읍면동 협의체 회원들을 위로하고 새로운 활력을 돋우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는 백영현 시장, 임종훈 의장, 윤충식 경기도 의원, 서과석 시의원 등과 각 읍면동의 공공위원장인 읍면동장들과 위원 등 200여명이 함꼐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오전에는 참석자 등록, 개회식 및 인사말씀, 체육활동 등으로 점심식사 후 에는 소통 퀴즈 챌린지, 체육 활동 2부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을 많이 찾아내어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더욱더 행복한 도시가 되어 가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왼손으로 오른쪽 어깨를 두드리면서 "지금까지는 남을 위해 일을 했지만, 오늘은 여러분 자신을 위해 하루를 보내시기 바란다. 이렇게 자기 어깨를 두드리며 '나 잘했다. 나 수고했다'라고 따라 해 보시라"고 호응을 유도했다.
이후 백 시장은 참가 위원들처럼 조끼를 입고 게임에 참여하였는데, 커다란 바퀴 위에 신발을 던져 올리면 참가자 전원에게 상품을 주겠다는 사회자의 말에 여러번 시도하여도 실패하자 폭소가 터졌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