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백영현 시장, 청소년 희망 대상 수상

 

"제10회 청소년 희망 대상 경기도 포천시 시장 백영현 청소년의 삶을 희망으로 채우는 사업과 정책을 펼쳐주신 백영현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청소년의 마음을 모아 그 협력과 공헌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2025년 12월 18일 (사)한국청소년재단"

 

위 문구는 백영현 시장이 지난 12월 18일(목)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받은 상패에 적힌 문구이다.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후)은  청소년들의 삶을 바꾸기 위해 입법·조례 제정 및 정책과 사업을 펼친 국회의원·기초자치단체장·광역/기초의원에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수상자는 △국회의원부문 김동아, 서미화, 용혜인 등 3명 △기초자치단체장부문 박정현(충청남도 부여군청), 백영현(경기도 포천시청), 송인헌(충청북도 괴산군청), 이승로(서울특별시 성북구청), 황규철(충청북도 옥천군) 등 5명 △광역의원부문 강경문(제주특별자치도의회), 나광국(전라남도의회), 문성호(서울특별시의회), 정철(전라남도의회) 등 4명 △기초의원부문 김덕현(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김미연(부산광역시 동구의회), 김수혜(경상남도 창원시의회), 김현수(경기도 양주시의회), 박성은(전라남도 나주시의회), 박현수(경기도 수원특례시의회), 서민우(대구광역시 달서구의회), 최정헌(경기도 수원특례시의회) 등 8명으로 총 20명이다.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은 1차 심의위원회를 거친 81명의 후보자들을 두고,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전국 청소년 1976명의 온라인 투표와 심의위원회 등 총 3차례에 걸친 심사 끝에 수상자를 선정했다.

 


백 시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장인 송우고 2학년 윤은 군에게 직접 상을 수여 받았다.

한국청소년재단 황인국 프로그램디렉터는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우리 사회가 현재의 주인공이자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돌아보는 자리이기도 하다. 수상자분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진정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세우는 일, 청소년을 위한 지원을 크고 바르게 하는 일에 앞장서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인사했다.
 

 

백영현 시장은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집무실을 찾은 기자에게 "금년에는 상복이 있어 상을 많이 받았다. 하지만 이 상은 청소년들이 직접 추천하고, 투표하고, 또 시상까지 청소년 운영위원장인 윤은 군이 직접 해 주어 더 큰 의미와 기쁨이 있다. 자녀 교육을 위해 떠나는 도시가 아닌, 청소년의 교육과 행복을 위해 찾아오는 도시 포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