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포천시의회, 장자산단 입주기업체 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지난 4월 22일 의회 3층 회의실에서 장자산단 입주기업체 협의회(이사장 유병순, 이하 협의회)와 장자산업단지 관련 현안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연제창 부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협의회의 유병순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진,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자산단 운영 활성화 방안 등 현안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장자산업단지의 공업용수 폐수 처리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으며, 시의회 의원들은 한목소리로 “기업인들과 공감 소통하고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관련 부서에는 협의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연제창 부의장은 “이번 산업단지 입주기업과의 상호 소통의 시간을 통해 현안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과 해결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장자산단에 입주한 기업뿐만 아니라 포천시가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장자산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