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제1회 고모리산성 복사꽃 축제' 개최

4월 20일~21일 이틀간 고모호수 뒤편 향적산 일원서 열려

 

 

'제1회 고모리산성 복사꽃 축제'가 4월 20일~21일 이틀간 고모호수 뒤편 향적산 일원에서 개최한다. (주)농업법인회사 고모리무릉도원(대표 류왕현) 주최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축제는 소흘읍 고모루성길 211번지 일대 30여 만 평 산야에 7년 전부터 심은 개복숭아 나무 2만여 그루가 활짝 만개해 현재 복사꽃의 자태를 마음껏 뽐내며 온 산야를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다.  

 

오는 20일 토요일과 21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일반인에게 특별히 공개되는 이번 '복사꽃 축제'는 고모리무릉도원(주) 설립 후 첫 번째로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만큼 어느 곳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복사꽃의 향기와 향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지금은 모든 산이 복사꽃으로 절정을 이루고 있지만, 복사꽃의 열매인 개복숭아는 6월경 수확한다. 개복숭아는 시고 텁텁해 맛은 없지만, 뛰어난 약효로 주목받는 과일이다. 기침과 천식 등 만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졌으며 주로 호흡기 질병에 좋다. 섬유질도 풍부해 우유와 함께 먹으면 변비에도 좋다고 한다.

 

 

류왕현 고모리무릉도원(주) 대표는 "현재 농원 곳곳은 복사꽃이 만개해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으로 절정을 이루고 있다. 혼자만 구경하기가 아까워 일반인에게 이틀 동안만 특별히 공개하기로 했다"며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복사꽃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피력했다. 

 

류 대표는 또 "개복숭아의 판매는 개개인에게 판매하기보다는 회원제로 운영해 판매할 계획"이라며 "회원으로 등록한 분들에게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많은 특혜를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최 측에서는 이번 '고모리산성 복사꽃 축제'를 준비하면서 일반인과 초청 가수들이 함께 즐기는 노래자랑 무대와 복사꽃을 주제로 한 사진 컨테스트도 준비하고 있다. 또 다문화 가족 3개국의 음식 축제도 열릴 예정이다. 

 

봄이 한창인 4월의 휴일, 온 가족이 손에 손을 맞잡고 고모리산성 일대에서 열리는 '복사꽃 축제'에 참가해 아름다운 꽃을 배경으로 가족사진도 촬영하고, 꽃의 향연도 마음껏 즐기면서 삶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입장료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문의 전화는 010-5304-955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