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소방서, ‘제1회 생활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4월 한 달 동안 ‘제1회 생활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월 29일 전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생활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화재예방’을 중심 주제로 매년 진행됐던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과 더불어 공모전 주제를 ‘생활안전’까지 확대하여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실시된다.

 

공모전은 포천시에 거주하는 초등 · 다문화 · 장애인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가지 생활안전 사고 (심폐소생술, 자전거 · 킥보드 안전사고, 교통사고, 야생동물, 승강기, 넘어짐 · 끼임, 산악사고, 물놀이 사고, 감전, 화상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4절지에 그려내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지참하여 소방서 화재예방과 혹은 집에서 가까운 안전센터 및 지역대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될 입상작 4점(최우수1 ,우수1, 장려2)을 그려준 학생에 대해서는 포천소방서장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고 최우수작 1점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로 제출되어 도대회 본선 심사를 받게 된다.

 

권웅 포천소방서장은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처럼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회가 새롭게 개최되어 기쁘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포스터를 그리며 일상 속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안전대책은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가치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