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2023년 제3기 포천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12월 18일 포천시청 시정 회의실에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포천시 청년 기본조례'에 의거해 구성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는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등 위촉직 10명과 관련부서 당연직 공무원 6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구성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변경 ▲ 연도별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는 신규 위촉직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위원장(포천시의원 김현규)과 부위원장(카페반월 대표 이지혜) 선출, 2023년 청년정책 추진실적 및 2024년 시행계획 심의 등으로 진행됐다.

 

포천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수립된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적으로 반영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국 김남현 국장은 “포천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이자 청년정책을 담당하는 국의 국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포천시 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이 수립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 청년정책위원회가 포천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청년 세대의 날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