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일동면, 연말연시 '사랑의 연탄 지원사업' 펼쳐

16일 서울광염교회와 함께 '희망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취약 계층 4가구에 연탄 400장씩 지원

 

 

 

 

 

포천시 일동면(면장 김경인)은 16일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광염교회(담임 조현삼)와 함께 '사랑의 연탄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일동면행정복지센터의 복지 플랫폼 '희망드림'과 연계된 네 가구(수급자 2가정, 차상위계층 2가정)에 연탄 400장씩을 각각 전달했다. 이날 봉사에는 서울광염교회 청년회원 24명이 참여했다.

 

사랑의 연탄을 지원받은 국가유공자 어르신(남, 72세)은 “날씨가 추워져 난방비 부담에 걱정이 많았는데, 가득 쌓인 연탄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광염교회 담당자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이웃들에게 힘을 모아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이번에 전달한 연탄으로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광염교회는 지난 4월에는 일동면 장애인 노부부가정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고, 7월에는 독거가구에 여름나기 물품과 보행보조기 지원사업을 펼쳤다. 또 11월에는 생필품지원사업 등을 하며 일동면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 왔다.

 

김경인 일동면장은 "날씨가 춥고 눈이 오는 추운 날, 먼길을 마다하지 않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을 나누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실천하여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