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 추산유치원, '2023 한마음 가족 운동회' 개최

 

공립단설 추산유치원(원장 장영실)에서는 11월 16일(목) 소흘국민체육센터에서 2'023 추산 한마음 가족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한마음이 되어 다양한 체육활동을 하여 유아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도모하고, 가족 간 공동체 의식과 유대감 형성 및 가정과 유치원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춤산꿈동이들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라인댄스 공연, 파도타기, 지구 날리기, 전략 줄다리기,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 참여하는 경기 ‘택배 나르기’,엄마/아빠 경기, 왕발 달리기, 조부모 경기, 구름다리 걷기 및 유아 계주 경기 등 15종목의 다양한 경기를 진행하였으며, 운동회에 참여한 모든 학부모, 유아, 조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을 실시하여 승패보다는 온 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가족 운동회에 참여한 한 유아는 "엄마 아빠와 할머니 모두가 같이 놀이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워요"라며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운동회에 참여한 학부모님께서도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또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장영실 원장은 “유아들의 활기찬 모습이 보기 좋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귀한 시간이었다” 라고 전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