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

'국민체력100' 포천시체육회 포천체력인증센터, 시민건강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체력증진교실 운영

포천시 장애인과 활동지원사가 함께하는 '제4기 온라인 체력증진교실' 준비, '국민체력100' 대국민 참여 이벤트도 운영 예정

 

 

포천시체육회(회장 김인만)는 포천체력인증센터에서 8월 24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4주 8회에 걸쳐 제3기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은 포천시보건소와 연계하여 보건소를 이용하고 있는 대상자 중 고혈압, 당뇨, 비만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참여하고 있고, 기초체력 향상을 원하는 일반 어르신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포천체력인증센터에서는 운동처방사와 체력측정사가 상시 근무하며 만성질환자 대상에 필요한 근력과 전신지구력 향상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온라인 수업을 통해서 참가자 모두가 어려움 없이 따라 하면서도 충분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포천체력인증센터는 10월 5일부터 11월 19일까지 포천시의 장애인과 활동지원사가 함께하는 '제4기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을 준비하고 있다. 장애인과 활동지원사의 기초 체력향상을 위한 맨손체조, 근력운동, 전신지구력운동, 스트레칭으로 구성했다.

 

참가 접수는 9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며, 10월 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화/금 14:00~14:50, 6주간 총12회 운영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활동이 제한된 요즘 시기에 이번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은 장애인과 활동지원사들에게 큰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국민체력100' 대국민 참여 이벤트 'LIVE is LIFE'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이 10월 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이 삶이 되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자발적인 체력증진 및 체육활동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대국민 행사이다.

 

 

 

내용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포천체력인증센터를 비롯해 전국의 75개의 체력인증센터가 동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수업 출석 달성률(%)에 따라 추첨을 통하여 커피기프트권, 문화상품권, 아이패드, 삼성 에어드레서와 같은 상당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9월 13일부터 9월 29일까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포천체력인증센터에 전화접수를 하면 된다.

 

'국민체력100'은 과학적 체력관리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증진과 개인별 체력진단 및 맞춤형 운동처방으로 생활체육 참여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서비스 사업이다.

 

포천체력인증센터는 개인별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을 통한 체력인증을 공식적으로 수행하는 국가인증 기관으로서 영중면 영중체육문화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포천체력인증센터 (031)535-0151~2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