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시장님, 도시가스와 상하수도문제를 해결해 주세요

포천시, 선단동 공감·소통간담회 실시

 

선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13일 선단동 체육센터에서 ‘2026년 선단동 주민과 함께하는 공감·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현안과 발전 방향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이광현 선단초등학교 교장, 이영기 선단파출소장, 백운의 선단119안전센터장, 김성훈 예비군 선단동대장 등 선단동 주요 기관·단체장과 정세원 선단동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마을 통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포천시 시정 운영 방향 안내를 시작으로 선단동의 2025년 주요 성과와 2026년 주요 사업 추진계획 설명, 최근 4년간 공감·소통 간담회를 통해 제기된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 현황 보고, 선단동 역점 사업 안내, 주민 건의사항 청취와 간부 공무원의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주민들은 인도 설치, 도시가스 설치, 하수도 미설치 구역 정비, 하천변 벚나무 조성, 노후 상수도관 교체 등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요청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감·소통 간담회에서 제시된 주민들의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신속하게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소통 행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