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올 겨울 따뜻하게 지내세요" 신북면 독거어르신 가정 '집 고치기'

포천시자원봉사센터 '희망드림 집 고치기' 여덟번째 사업, 신북면 의용소방대원 15여 명이 참여해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는 11월 8일(일요일) 신북면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가정에서 신북면 의용소방대원 1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드림 집 고치기'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신북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대상자를 추천받아 진행했는데, 지난 5일(목요일)에는 보일러를 교체하였고, 이날은 신북면 의용소방대원(대장 김상일)들이 참여하여 도배 및 장판시공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희망드림 집 고치기'는 생활형편과 경제적인 사정으로 집수리를 하지 못한 채 생활하고 있는 소외된 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안락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희망을 제공하려는 포천시자원봉사센터의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북면 의용소방대 안정규 대원은 “추운 날씨였지만 함께해 준 대원들이 있어서 힘이 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밝혔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수진 센터장은 “동절기를 맞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해 준 신북면의용소방대원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소외이웃들의 안전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