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육아생활 교육과 상담' 비대면으로 진행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영유아 클래식놀이, 음악놀이, 목공놀이, 가정보육으로 힘들어하는 양육자를 위한 부모교육, 부모-아동상담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부모-자녀프로그램은 오는 15일 ‘클래식이랑 놀자’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주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채널을 통해 다양한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에서 사용되는 악기 및 목공놀이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pocheonscc.or.kr/)에서 홈스쿨키트 신청하여 워킹스루, 드라이브스루로 키트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음악놀이는 제공되는 키트 뿐 아니라 가정에 흔히 볼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한 음악놀이를 통해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가정보육의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양육스트레스를 겪고 있을 양육자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 및 비대면 부모-아동상담을 진행한다.

 

온라인부모교육은 “산만한 우리 아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1차 교육과 28일 2차 교육을 진행하며, 1차 교육 후 신청자의 질의를 받아 2차시 교육에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부모상담은 오는 23일 ‘우리 아이의 기질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양육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아이와의 시간 보내기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아이의 기질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으로 편성했다.

 

실시간 온라인 교육은 화상회의 어플을 활용하여 신청자에 한하여 접속 가능하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536-96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