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희망애찬제작소, 사회복지기금 지원사업 선정

 

포천시 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는 지난 10일 사회적 돌봄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 추진 중인 ‘희망 愛(애) 찬 제작소’ 사업이 포천시 사회복지기금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희망 愛(애) 찬 제작소’는 관내의 기업·단체·개인의 후원과 지역 주민의 조리·배송,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월 2회 스스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1인 가구 및 독거 노인에게 밑반찬을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포천시 무한돌봄 희망복지센터 중점 추진 복지 안전망 구축 사업이다.

 

지난 21년 11월 개소한 ‘희망 愛(애) 찬 제작소’는 지역 주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통해 격주 단위로 북부권역 180가정에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요되는 모든 재료비와 경비는 지역 사회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사회복지기금 지원 공모 선정으로 안정적인 사업비가 확보되어, 희망애찬제작소는 식사 취약계층에 좀 더 다양하고 영양 있는 밑반찬과 국·탕의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애찬제작소에는 ㈜정우식품, ㈜동원P&B, 포천이동식품, ㈜농업회사법인 혜드림, 사회적기업 행복이 후원 업체로 참여하고 있으며,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애찬 조리봉사단이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희망애찬제작소 운영 사업의 봉사 활동에 참여하거나 재료 후원을 희망하는 주민 및 단체에서는 포천시 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031-534-51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