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반월아트홀, 청소년 직업 체험 문화예술교육 ‘헬로! 미디어 아트’ 교육생 모집

9월 11일까지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선착순 모집, 수강료는 무료

 

포천도시공사(사장 유한기) 반월아트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청소년 직업 체험 교육프로그램 ‘헬로! 미디어 아트’ 수강생을 오는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헬로! 미디어 아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노리단이 기획한 프로그램을 반월아트홀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매칭형 사업으로서 반월아트홀이 공모에 선정되어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공연예술의 한 부분인 사운드와 비주얼, 테크놀로지의 이해와 응용을 돕는 멀티미디어(기술+예술) 교육으로서 ‘무대조형’, ‘무대영상’, ‘무대음향’에 맞는 뉴미디어 기술 수업이 진행되기에 다양한 문화예술 관련 직업 체험으로 청소년들의 미래 직업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됨에 따라 교육은 청소년들의 감염예방, 안전을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반편성은 ‘시노그라피반, 사운드 디자인반, 인터랙티브 비주얼반(오디오비주얼)’ 3반으로 구성된다.

 

교육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이면 참여가능하고 프로그램 특성상 소수인원으로 진행하기에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참여방법은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 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평소 쉽게 체험 할 수 있는 음악이나 미술, 연극이라는 분야가 아닌접하기 어려운 공연장 등 실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 분야 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들의 미래형 직업 선정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헬로! 미디어 아트’와 관련하여 궁금한점은 반월아트홀(031-540-6213, 622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