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사장 유한기) 반월아트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청소년 직업 체험 교육프로그램 ‘헬로! 미디어 아트’ 수강생을 오는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헬로! 미디어 아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노리단이 기획한 프로그램을 반월아트홀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매칭형 사업으로서 반월아트홀이 공모에 선정되어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공연예술의 한 부분인 사운드와 비주얼, 테크놀로지의 이해와 응용을 돕는 멀티미디어(기술+예술) 교육으로서 ‘무대조형’, ‘무대영상’, ‘무대음향’에 맞는 뉴미디어 기술 수업이 진행되기에 다양한 문화예술 관련 직업 체험으로 청소년들의 미래 직업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됨에 따라 교육은 청소년들의 감염예방, 안전을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반편성은 ‘시노그라피반, 사운드 디자인반, 인터랙티브 비주얼반(오디오비주얼)’ 3반으로 구성된다.
교육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이면 참여가능하고 프로그램 특성상 소수인원으로 진행하기에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참여방법은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 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평소 쉽게 체험 할 수 있는 음악이나 미술, 연극이라는 분야가 아닌접하기 어려운 공연장 등 실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 분야 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들의 미래형 직업 선정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헬로! 미디어 아트’와 관련하여 궁금한점은 반월아트홀(031-540-6213, 622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