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이통장협의회, 갑진년 첫 정례회 개최

 

포천시 이통장연합회(회장 유해원, 이하 연합회)는 지난 1월 8일 신청사 2층 시정회의실에서 2024년 첫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연합회는 백영현 시장과 20여명의 회원, 공로패를 받을 전 회원, 담당하는 주무부서인 자치행정국(국장 강효진), 자치행정과(과장 양성환), 자치행정팀(팀장 안정민)과 담당주무관(이원영) 공무원 등 50여명이 함께 자리해서 얼굴을 익히는 자리가 되었다.

 

정례회는 공로패 수여, 시장 인사, 시 홍보사항 안내, 자체 회의 순으로 이어졌다.

 

 

백 시장은 물러나는 이학기 전 창수면 회장, 최윤수 전 관인면 회장, 한명환 전 관인면 사무국장, 현금열 전 포천동 회장, 김태동 전 포천동 사무국장 등에게 공로패를 수여하여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포천시는 2024년에 시행할 이통장 지원사업 2가지에 대해 설명하였다. 첫째는 이통장 건강검진 지원사업으로 홀수년 출생자(짝수년 출생자는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에 대해 50만원의 검강검진 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둘째는 이통장 단체상해보험으로 최고 5천만원까지 보장되는 보험이다.

 

시는 연합회에 7가지 홍보사항을 발표하고 연합회에 협조를 요청하였다. 홍보사항은 △ 포천시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대행업체 변경 △ 제19회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개최 △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기획전시 한탄강 생물탐사대 개최 △ 2024년 우리마을 빈집정비사업 △ 2024년 포천시 적십자 회비 모금 참여 안내 △ 포천시 시민안전보험, 자전거보험 안내 △ 2024년 치매안심센터 조호물품 추가 지원안내 등 이다.

 

 

백 시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는 ‘이청득심’을 사자성어로 하여 많은 말씀을 들었다. 먼저 듣겠다는 마음은 변함이 없다. 이번에도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민생을 돌아보며 초심을 다지는 기회로 삼을 것이다. 금년은 ‘무실역행’을 사자성어로 삼아 행동하고 실천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인사했다.

 

 

한편, 2024년 협의회에 새로 들어온 회원은 창수면 현영식 회장, 김상만 사무국장, 관인면 임길영 회장, 윤익수 사무국장, 포천동 이상도 회장, 김형동 사무국장, 선단동 정지석 회장 등 7명이다. 2024년 협의회 임원은 연합회장 유해원(군내면 회장), 수석 부회장 이강인(화현면 회장), 부회장 최병근(신북면 회장), 사무국장 정세원(선단동 사무국장), 감사 박선철(영중면 회장)·박명희(영북면 회장) 등으로 구성되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