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시 승격 20주년 기념,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쳐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반월아트홀, 포천종합운동장에서 다양한 행사 열려

포천시는 시 승격 20주년과 제21회 포천시민의 날을 맞아 지난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반월아트홀과 포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10월 7일 오전 10시에는 청성역사공원 시민대종 타종식으로 시민의 날 행사의 문을 열었다. 이어 11시에는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주민자치센터 어울림 한마당이 진행되었다. 14개 전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별로 가장 뛰어난 동아리가 1년간 준비한 무대를 펼쳤다.

 

 

 

 

오후 3시에는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었다. 국제 자매도시인 화이베이시의 전통춤 축하공연, 7개 부문 8명의 포천시민대상 시상, 시 승격 20주년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었다.

 

 

기념식이 끝난 후 오후 4시 30분부터는 유현준 건축과 교수의 포천시의 미래도시 발전에 대해 과학적이고 풍부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우리나라 도시 공간 창출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10월 8일은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전시․체험행사가 이어졌다. 포천종합운동장 일원과 특설무대에서는 인문學숲축제, 식품안전의 날 행사, 농특산물 홍보․특판, 포유마켓, 국제복싱대회,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공개녹화, 드론 라이트 쇼 및 불꽃놀이 등이 진행되었다.

 

 

 

 

인문學숲축제

 

 

 

 

경기북부 최초로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선정된 포천시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구현의 일환으로 인문學숲축제가 개최되었다. 평생학습동아리 성과발표 공연을 시작으로 10월 8일 오후 3시에는 기념식이 열렸다. 인문도시 조성 유공자 표창과 함께 인문학습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식품안전의 날 행사

 

 

 

포천종합운동장이 포천의 맛과 멋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바뀌었다.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포천 맛&멋 음식점 홍보관과 함께 학교 주변 음식문화 변천사, 어린이 식생활 홍보관을 운영하였다. 윤숭재 과장이 직접 마이크를 잡고 윳던지기 행사를 진행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 우수제품 전시․판매하고, 먹거리 부스 및 전통음식 체험관을 운영한다.

 

농특산물 홍보․특판 & 포유마켓

 

 

포천에서 키우고 만든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농특산물 홍보 및 특판장도 운영되었다. 맛 좋기로 소문난 포도, 버섯, 사과, 잣, 막걸리 등이 전시되고 선보였다.

 

이외에도 포천시의 대표 마켓인 포유마켓도 함께 열렸다. 먹거리뿐만 아니라 직접 만든 수공예품, 액세서리, 천연제품 등을 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22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기념 국제복싱대회

 

10월 8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6시까지 포천종합체육관에서는 프로복싱선수들의 열띤 경기가 열렸다. 포천시체육회와 포천시복싱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권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포천시 시승격 20주년 기념 국제 복싱대회’는 한국타이틀매치와 세계타이틀매치 전초전이 펼쳐져 복싱인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경기는 MBC SPORTS+ 채널에서 생중계 되었다.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공개녹화

 

10월 8일 오후 6시부터는 포천시민의 끼를 보여줄 수 있는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공개녹화도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개그맨 김종국이 MC를 맡고, 김민교, 이병철이 출연하며, 초대 가수로는 정수라, 박상민, 조정민, 김의영 등이 출연하였다. 방송은 10월 28일과 11월 4일 송출될 계획이다.

 

 

 

 

드론 라이트 쇼 및 불꽃놀이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축제의 마지막은 드론 라이트 쇼와 불꽃놀이가 포천의 가을 하늘을 수놓았다. 700대의 드론을 활용한 드론 라이트 쇼는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고 상징하는 공연이 이어져 시민들의 탄성이 끊이지 않았다.

 

포천좋은신문은 이틀 간의 모든 행사 사진을 포천시민의날 시리즈 1에서 ~ 포천시민의날 시리즈 10까지 올려두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