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국민의힘 안재웅 후보, 권신일 후보 지지하겠다

 

국민의힘 경기도당 안재웅 수석대변인이 권신일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안재웅 도당 수석대변인은 3월 12일 준비된 인사말을 통해 그간 지지해준 시민과 당원 그리고 지지자에게 감사를 전했다.

 

공관위의 결정 후 지지자들의 무소속출마 권유가 있었지만. 도당 수석대변인으로서 당을 위해 맡은 역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여러 예비후보 측에서 연락을 해왔지만, 자신의 대표 공약인 “포천의 15항공단 이전 및 신도시 추진”과 “가평의 관광특구” 공약을 이어 가겠다는 입장을 밝힌 "권신일 예비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며 그간의 경위를 설명했다.

 

 

또, 권 예비후보는 그 누구보다 중앙에서 커다란 역량을 갖춘 후보고, 안재웅의 공약은 물론 지역 현안을 해결해 나갈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집권 여당의 후보를 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시장 재임 당시 신도시 계획이 성과없이 무산됐고, 이후 인구소멸 위험지역으로 전락했으며, 앞으로도 포천의 신도시 없이는 어떤 대형 SOC 공약도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기 어려울 것이라 주장했다.

 

이번 선거를 계기로 지역의 대대적인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힘 있는 정부 여당의 권신일 후보를 선택해 줄 것을 요청했다.

 

다음은 안재웅 수석대변인의 인사말 전문이다.

 

포천시민, 가평군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국민의힘 경기도당 수석대변인 안재웅

 

사랑하고 존경하는 포천시민, 가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민의힘 당원 및 지지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22대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후 여러분들의 지지와 격려로 이 자리까지 왔습니다. 먼저 이 자리에 오도록 애써주신 많은 시민과 지지자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 안재웅을 커다란 사랑으로 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지난 5일 이해할 수 없는 공관위의 경선 후보 결정은 납득 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도 저에게 무소속으로 출마하라는 지지자분도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당을 위해 이 모든 것을 덮고, 당의 결정을 수용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저의 일은 당이 저에게 맡겨준 역할, 즉 경기도당 수석대변인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 포천시, 가평군에서 국민의힘의 승리를 쟁취하는 것입니다.

 

당의 결정 후, 지난 며칠간 거의 모든 예비후보 측으로부터 도와달라는 간곡한 요청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부득이 도와드리지 못하는 다른 후보님들, 특히 지역 후배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저는 여러 예비 후보님들의 제안 중에서 저의 대표 공약인 ‘포천의 15항공단 이전과 신도시 건설’ 그리고 ‘가평의 수상 관광특구 지정을 통한 도시개발’ 등 2개의 공약을 승계하여 실현하겠다는 제안을 권신일 예비후보로부터 받았습니다.

 

이 제안에 따라 저는 결심했습니다. 권신일 예비후보를 도와 당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권 예비후보는 그 누구보다 중앙에서 커다란 역량을 갖춘 후보라고 생각하며, 저의 대표 공약은 물론 우리 지역 현안을 해결해 나갈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지역 현안을 해결할 힘 있는 집권 여당의 강력한 후보가 필요합니다.

 

저는 포천이 인근 도시와 달리 정체되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은, 박 시장 재임 당시 신도시가 무산되면서 시작됐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인구가 급속히 줄어들면서 결국 인구소멸 위험지역으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앞으로도 포천의 신도시 없이는 어떤 대형 SOC 공약도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가평도 도시발전 계획과 전략이 부족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책임자는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이번 선거를 계기로 포천과 가평에서 대대적인 변화와 혁신이 시작돼야 합니다. 지역발전의 근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정부는 오직 국민의힘 정부입니다.

 

이는 지난 어느 정부도 하지 못한 대규모의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를 해내는 모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나라를 위해, 지역발전을 위해, 힘 있는 정부 여당의 권신일 후보를 선택해 줄 것을 유권자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 역시 변화와 혁신으로 인구소멸 위험지역으로 전락한 포천과 가평을 되살려내기 위해 권신일 후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12일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