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포천시, 군내면 공감소통 간담회 성료

 

포천시는 지난 1월 19일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2024년 군내면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강효진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군내면에서는 김응범 군내파출소장 등 기관장과 유해원 이장협의회장 등 군내면 단체장, 군내면 각 리 이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국민의례, 인사말씀, 군내면장의 ‘23년 주요성과 및 ‘24년 주요계획 및 핵심 현안사업 보고,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의 포천시 주요 역점 사업 보고, 주민들의 건의사항 청취와 답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안광호 면장은 ‘23년 공감소통간담회 건의사항 총 7건 중 추진완료 1건, 적극 추진중 3건, 상급기관 건의 2건 추진불가 1건 등으로 보고하였다. 

 

 추진완료 1건은  △ 자율방범대 차량 노후화로 교체 요청의 건인데 포천시는 공용차량 관리 규칙을 개선하고, 차량 교체 우선 순위로 추진 완료

 

적극추진 중 3건은  △ 포천IC-용정 산단 2차로 획장 및 유턴지역 정비의 건은 24년 6월~12월까지 공사 추진  △ 구읍천 공사 시 기반시설 등 설치의 건은 23년 12월 낙차보 3개소 시공 완료, 7월까지 낙차보 2개소 추가 준공 예정 및 제방도로 단절구간 연결 시공 예정 △ 구읍1리 경로당 신축의 건은 24년 1월~12까지 완료 예정

 

상급기관 건의 2건은 △ 포전IC-수원산 구간 4차선 확장의 건은 23년 3월 국토부 및 경기도에 건의  △ 구읍리 산 5-26 도로 선형 개선의 건은 23년 7월에 경기도에 건의, 24년 3월 사업 선정시 사업 추진

 

추진 불가 1건은 △ 각 기관단체 보조금 정산시 식대 증액의 건은 공무원 매식비가 법률에 근거해 추진이 불가함 등으로 보고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유해원 이장협의회장은 첫째, 군내면의 자체 편의시설이 없다. 둘째, 인구가 늘어 행정 수요가 늘고 있으나 직원들이 부족하다.

 

 

정창호 자율방범대 대장은 노후 차량 교체 결정에 감사를 표하며, 사무실을 설치해 줄 것을 건의

 

 

김선미 구읍1리 이장은 도시가스 설치를 건의

 

 

김정길 주민자치위원장은 면사무소 입구 직각 부분 교통 위험있으니, 매수 건의

 

 

이용구 상성북1리 이장은 마찻길 산림도로 복원 건의

 

 

이주원 바르게 살기위원장은 반월산성 인근 산림욕장 설치 건의

 

 

김종원 유교2리 이장은 가산면 쪽 우회도로 포장과 침수피해 대책 요구

 

 

백영현 포천시장은 “주민 여러분과의 소통은 저에게 큰 보람을 준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들은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적극 시정에 반영해 나갈 것이며, 건의해주신 내용들은 신속히 해결 방안을 모색해 면민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도산 안창호 선생께서 강조하신 ‘무실역행’의 자세로 실천하는 한 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회 포천동장은 포천동 간담회 준비의 일환으로 일찍부터 군내면 간담회 장소에 나와 직원들의 준비와 응대, 질문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참석하였다. 군내면 간담회는 역대 가장  긴 시간인 1시간 50분 동안 진행되어 11시 50분에 마치게 되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