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포천상공회의소, 더 큰 꿈을 향한 2024년 신년하례회 개최

 

포천상공회의소는 한희준 회장을 비롯한 이상갑 부회장 등 관내 중소기업인과 백영현 포천시장 및 관내 기관장,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군내면 다운컨벤션에서 '포천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금리 등 3 중고의 국내 경제와 우크라 전쟁, 미중 무역 갈등 등 국제적 상황으로 지난 해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의 GRDP가 경기 북부 10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포천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인 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도 포천 비즈니스센터 준공, 중소기업 육성자금 추가 지원, 특례보증 융자한도액 확대 등 기업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업 친화 정책을 꾸준하게 펼쳐나가 기업하기 좋은 포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은 "지난해는 불안한 국내외 정세로 기업운영이 어려운 상황에 있었으리라 본다.  다행히도 올해는 수출증가로 원만한 회복을 예측하고 있어 도약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의회에서도 지역경제 중심인 상공인들의 애로에 귀 기울여 기업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번 2024년 신년하례회에는 김희종 포천경찰서장, 권웅 포천소방서장, 고병재 포천세무서장 등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들과 김정열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장, 이주수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균형기회본부 센터장, 김광열 포천농업협동조합장 등 기업 관련 유관기관장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포함해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윤충식 의원 등 관내 주요인사도 자리를 같이 했다.

 

참석자들은 만찬을 통해 새해 덕담을 나누고 각종 정보를 교류하면서 2024년도 기업 위기 극복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의 GRDP가 경기 북부 10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포천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인 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도 포천 비즈니스센터 준공, 중소기업 육성자금 추가 지원, 특례보증 융자한도액 확대 등 기업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업 친화 정책을 꾸준하게 펼쳐나가 ‘기업하기 좋은 포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김재완 기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