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포천교육지원청에서 12월 여민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12월 21일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12월 여민회를 개최했다.

 

12월 여민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권웅 포천소방서장, 김경복 경복대학교 교학부총장, 김재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영태 국립수목원장, 백남순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장, 변영심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 오창근 국민연금공단 포천·철원지사장, 이병화 한국전력공사 포천지사장,  양성모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포천·연천사무소장, 심영훈 KT포천지사장, 이종훈 포천문화원장, 정종근 포천시체육회장, 남궁종 산림조합장,  박윤경 농협중앙회 포천시 지부장, 박종우 지역농협운영협의회장, 양기원 축협 조합장,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 석영환 포천시농업재단 대표 등 20명이 참석하였다.

 

 

여민회는 이임, 퇴임하는 회원에게 백 시장이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2021년 1월 7일자로 발령을 받았고, 2024년 1월 6일 자로 이임한다. 최 수목원장은 "처음 국립수목원에 부임했을 때는 코로나가 극성인 시기라 기관 방문을 할 수도 없고, 협조도 잘 안되던 시기였다. 포천에서 지난 3년 동안 정도 많이 들었다. 시장님 공약 사항으로 수목원과 같이 할 일이 많은데 떠나게 되어 아쉽다. 제 후임자에게도 따뜻하게 맞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아쉬움을 표현했다.

 

 

변영심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은 2023년 1월 2일자로 부임하였고, 12월 31일 자로 1년간의 공로 연수를 떠난다. 공로 연수 후에 은퇴하게 된다. 변 지사장은 "추운 겨울에 와서 추운 겨울에 떠나게 되었다. 포천에 있는 동안 건강보험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아껴주셔서 감사하다. 사옥 문제를 깨끗하게 매듭을 짓지 못해 아쉬운 점이 있으나, 시장님과 포천시에서 많이 도와주시리라 믿는다"고 인사했다.

 

 

박윤경 농협중앙회 포천시 지부장은 2021년 1월 4일자로 취임하여 2023년 12월 31일 자로 은퇴하여 39년간의 농협생활을 마감한다. 박 지부장은 "저는 농협에서 39년을 근무했고, 자리를 떠나도 포천에서 계속 살게 될 것입니다. 여기 계시는 기관장님과도 언제든지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으니 너무 서운해 하지 않으면 좋겠다. 퇴직해서도 포천을 위해 봉사하면서 살도록 하겠다"고 인사했다.

 

이후 각 기관의 홍보 사항들에 대해 서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며 회원 상호간의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