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설날 윷놀이 대회’ 실시

장애인가족돌봄 지원사업 아동·청소년 방학돌봄 프로그램 일환으로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일 장애인가족돌봄지원사업의 일환인 아동 청소년 방학돌봄 프로그램 ‘설날 윷놀이 대회’를 실시했다.

 

방학돌봄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 장애인 학생들에게 방학기간동안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선물하고 보호자의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포천시 관내 장애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날 윷놀이 대회’ 사업에는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장애 아동·청소년 13명이 참여했으며, 6명의 봉사자가 함께해 프로그램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설 명절을 맞이해 명절 음식인 만두와 꼬치산적을 함께 만들며 윷놀이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유예진 센터장은 “올해 처음으로 겨울방학 돌봄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만큼 방학 동안 집에서만 생활하는 장애 아동 청소년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고 싶었다. 보호자에겐 방학기간동안 자녀의 양육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과 장애인의 가족을 지원하는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 발굴, 사례관리, 상담, 교육, 휴식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족을 알고 있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경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544-9195)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