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김성남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 제13회 경기농업 리더아카데미 참석

경기 농업인의 어려움과 문제점 공유하고, 해결 방법 모색하는 시간 가져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성남 위원장(국민의힘, 포천2)은 지난 13일 경기도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린 제13회 경기농업리더아카데미에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경기농민단체협의회가 주관하여 '민관정이 함께 하는 경기농업 정책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2024년 농정 정책 전망 및 토론을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을 비롯하여 오병권 경기도 제1부지사, 민승규 경기도농수산생명과학추진단장 및 경기도청 관계자, 김상기 경기농민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대표 및 회원들이 참석하였다.

 

김성남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농업·농촌이 매우 힘든 상황 속에서도 무사히 한 해를 보내고 함께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에 초대를 해주셔서 우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이 여야 구분 없이 현재 농정예산 확보를 위해 힘을 쓰고 노력하는 중인데, 꼭 좋은 성과를 내어 경기 농업인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경감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오늘 뜻깊은 자리를 통해 농업인, 경기도의회, 경기도가 합심하여 경기 농정의 미래를 밝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국농업의 발전 방향 및 2024년 농정전망에 대해 민승규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 추진단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박종민 농수산생명과학국장과 김상기 회장의 주제발표,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을 좌장으로한 패널토론 및 전체 토론을 진행하여 경기 농업인들이 현재 갖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들을 공유하고 해결 방법 및 방안점 등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