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 청소년의 열정은 추위도 막지 못했다

포천시, 2023년 제5회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포천시는 지난 11월 11일 제법 쌀쌀해진 날씨의 포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포천 청소년들의 더 큰 행복, 더 큰 드림(Dream)’을 주제로 ‘2023년 제5회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을 개최, 2023년에 예정된 5번의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모두 마쳤다.

 

 

이번 어울림마당에는 백영현 시장, 서과석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김재진 교육장, 윤충식 경기도 의원,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최선경 교육지원과장 등의 내빈과 지역 내 청소년과 시민 약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공연, 유공 청소년의 시상과 축사 등이 있는 어울림마당 폐회식, 경희대효태권도 시범단의 격파시범이 진행된 식후 공연, 체험 부스 운영등으로 진행되었다.

 

어울림마당에는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와 관내 학교, 포천소방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의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과 밴드·댄스 등 청소년동아리 13개 팀의 공연, 진로직업체험 등 33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폐회식에서는 청소년 활동 우수 유공으로 오채은(대경중3), 이다연(동남중2), 이소은(포천고1), 정명(송우고2), 김가연(송우고3), 유명한(포천일고2), 배초연(포천일고2), 허윤지(송우고2), 서단비(포천초6) 등 9명이 포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서 '구령대 철거 정책'을 제안한 김빛여울(도평초6), '보행안전 시스템 정책'을 제안한 김지원(동남고2), '놀이터 시설 변경 및 신설 지원 사업 정책' 제안을 한 김태은(태봉초6), 원대한(송우중2) 등 4명이 포천시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건전한 청소년 노동환경 조성 정책'을 제안한 방현희(송우고1), 임예은(송우고1), 주윤찬(송우고1), '청소년 마약 예방 정책'을 제안한 우주성(동남고1), 송시후(동남고2), 이재형(포천고2) 등 6명이 포천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포천시 교육장배 체육대회 개최 정책'을 제안한 김나현(선단초6), 정현희(이동초6), 정우빈(동남고2), 조하란(일동고2), 조영윤(포천고2), '인공지능과 미래 진로교육 정책'을 제안한 김혜성(이동초6), 김기훈(포천고1), 김진헌(포천고1), 방민지(포천고1), 배은우(영북고2), '학생 자치 활성화 정책'을 제안한 이재호(포천중1), 유재범(포천중1), 강성연(포천여중2), 박서은(포천여중2), 주윤찬(송우고1) 등 15명이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을 받았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항상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주는 청소년 여려분과 우리 포천시정에 애정을 가지고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 덕분에 ‘포천시 청소년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 포천시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청소년 여러분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