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제20회 포천사랑백일장대회·제13회 포천병영백일장 수상자 발표

(사)포천문인협회 주최 연례 문학행사, 시상식은 11월 11일 오후 3시 산림문화센터서 개최

 

 

 

 

(사)포천문인협회(지부회장 서영석)는 지난 9월 23일 '2023 제20회 포천사랑백일장대회'를 개최했고,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포천문인협회에서는 매년 포천사랑백일장대회와 함께 포천병영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는 포천시 승격 20주년을 맞이해 품격 있는 명품 인문도시를 위한 '제20회 포천사랑백일장'을 개최하였다.

 

아울러 포천시에 주둔하는 육군 제5군단 장병여러분의 정서 함양과 문화적 소질을 개발하여 질 높은 군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제13회 포천병영백일장'을 지난 8월에 공모전으로 개최하였다.

 

'제20회 포천사랑백일장대회'는 포천시의 지원으로 9월 23일 소흘읍 고모리 고모호수공원 에서 열린 포천예술제 행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초, 중, 고 학생과 포천지역 주민 등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백일장 응모 분야는 운문(시)과 산문(수필) 부문이며 시제는 포천시 승격 20주년, 포천의 명소, 추석, 가을, 가족 등으로 제출되었다. 백일장대회 참가자는 고모호수공원 주변에서 포천문인협회에서 제공한 400자 원고지에 손 글씨로 포천의 이야기를 채워갔다.

 

 

 

 

 

 

 

포천문인협회에서는 오는 11월 11일 토요일 오후 3시 산림문화센터(포천시 호국로1386. 어룡동 포천산림조합 임산물&로컬푸드 유통센터 2층)에서 '제20회 포천사랑백일장대회' 시상식과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육군 제5군단 장병여러분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 '제13회 포천병영백일장' 시상식을 함께 진행한다.

 

이날 식전행사로 5군단 군악대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포천사랑백일장 및 포천병영백일장 수상 작품집도 함께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제20회 포천사랑백일장대회 부스에서는 제20기 포천문예대학 수강생작품집 '내일을 위한 오늘'을 배포하였다. 포천문예대학은 포천시의 지원을 받아 포천문인협회에서 포천시 문단에 문학인을 배출하기 위한 전문 문학창작 강좌로 올 봄부터 4개월간 포천시민과 포천시에 연고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개강을 해서 7월 26일에 수료식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