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의 선생님과 학생들 '포천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 교육 받는다

포천시(포천미디어센터)-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미디어센터(시장 백영현)는 9월 15일 오전 포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과 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포천시 미디어 생태계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고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됐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는 학교 미디어 교육지원, 어린이·청소년 미디어 관련 정보 교류, 진로 및 현장 직업 체험 등 미디어 특화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오는 9월 16일부터 관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방과후 미디어 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11월부터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미디어 특화 교육자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4차 산업 시대,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실현하는 포천미디어센터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의 협약으로 포천시 어린이·청소년들이 늘 풍요로운 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천시 관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다채롭고 균등한 미디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지역의 영상·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다양한 매체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인 ‘미디어리터러시’ 역량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