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시,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개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포천시편’ 예심 참가 시민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시 승격 20주년을 맞이하는 포천시는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행사개최와 관련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증진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역주민이 주인공으로 직접 참여 · 소통할 수 있는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포천시편’의 공개 녹화를 추진 중이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 접수(http://naver.me/xpWxkzhe) 외에도 포천시청 본관 2층 자치행정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예심은 오는 10월 2일 포천시청 본관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본 녹화는 제21회 포천시민의 날과 연계해 오는 10월 8일 포천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본 녹화에는 초대 가수로 정수라, 박상민, 조정민, 김의영 등이 출연하며, 지역 예심을 통과한 시민들의 노래 경연과 더불어 악단 음악에 맞추어 즉석 댄스 대결을 벌인 후 관객의 호응도로 승부를 정하는 ‘즉석 댄스! 3연승을 잡아라’ 코너가 진행돼 현장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시 승격 20주년 기념,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행사는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 및 포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행사 1일차에는 ▲ 시민대종 타종식, ▲기념식 ▲명사초청 특강(유현준 홍익대 교수) 등이 진행되며 행사 2일차에는 ▲인문學숲축제 ▲식품안전의 날 행사 ▲국제복싱대회 ▲포유마켓 ▲농특산물 홍보 · 특판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공개녹화 ▲대규모 드론라이트쇼 및 불꽃놀이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