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가족역량강화사업 ‘부모 및 장애인 당사자 교육’실시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교육실에서 포천시 성인 장애인, 보호자 및 관련 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부모 및 장애인 당사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성교육’을 주제로 심에스더 성교육 전문강사가 2회기로 나눠 진행했다. 지난 16일에는 보호자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동 청소년기 성교육을, 8월 23일에는 성인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참여해 바람직한 성 인권,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행동에 대해 배우기, 사회 속의 성 행동 알아보기 등 성 가치관 확립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질문하고 대답해주니 좋았다. 어렵고 꺼내기 불편한 주제를 쉽게 설명해주고 친구들과 함께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예진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의 소중한 나를 알아가고 성 가치관을 확립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교육 등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안에서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가족을 발굴해 사례관리, 상담, 교육, 휴식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가족이 있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다면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544-91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