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꽃가람 막국수, 관인, 영북면 어르신께 정성스런 음식 대접"으로 따뜻한 정 나누다!

관인농협 관인노인복지센터와 MOU 체결

▲  관인면 중리 김정태 꽃가람막국수 대표와 용명숙 관인노인복지센터 시설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있다.

 

관인면 중리 꽃가람 막국수(대표 김정태)에서 관인노인복지센터(시설장 용명숙)의 21명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 어르신들이 메밀전과 막국수를 맛있게 식사 하고 있다. 

 

초과리에 거주하는 유모 어르신은 “오랫만에 차 타고 나오니 가을 소풍 가는 것처럼 마음이 설레고 어린 시절이 생각난다”며 특히 메밀전이 입맛을 돋우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정태 대표는 “저작기능이 떨어지고 앞당겨 찾아온 추위로 무엇을 할까 고민 끝에 황탯국과 토속음식인 메밀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손님들께 파는 음식보다 더 신경이 쓰였으나 깨끗하게 비운 그릇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회를 밝혔다.

 

용명숙 시설장은 '꽃가람 막국수'와 업무협약 체결로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바쁜 와중에도 흔쾌히 음식대접을 해준 김정태 대표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곳 영북, 관인지역은 외식하고 싶어도 대중교통이 여의찮고 경제적 여건도 사실상 외식하는 것이 어렵다. 이번 외식행사는 혼자가 아닌 또래의 어르신들과 음식을 나누며 안부를 묻고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됐다.

 

꽃가람막국수는 포천시 관인면 창동로 876에 위치하고 있으며 '메밀막국수와 메밀전'이 대표음식이다.

 

 031)533-9087 fax) 031)532-3641

◆ 후원계좌 (농협) 225070-51-058926 예금주 : 관인노인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