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송우고 학부모회, 독거노인 가구에 연탄 1,000장 지원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기진)는 지난 14일 송우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 독거어르신 2가정에 연탄 1,000장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이날 연탄나눔 행사에는 송우고등학교 교장, 교감, 학생,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2개조로 나눠 이동교리, 직동리에 거주하는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하였으며 이번 연탄봉사 참여로 학생들은 소외계층에 대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마음을 갖게 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체험교육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연탄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이 다가오면 난방비가 가장 큰 걱정거리다. 연탄 가격도 많이 올라 마음 놓고 사용하지 못해 추운 겨울이 빨리 지나가기를 바라는 마음뿐이었는데 이렇게 연탄을 지원해줘서 매우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송우고등학교 최정숙 학부모회장은 “추운 겨울에 생활이 어려워 난방조차 힘든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쌀쌀한 날씨이지만 마음 만큼은 따뜻한 하루였다. 춥고 힘든 겨울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힘써주신 송우고 학부모회에 감사드린다. 모두가 다뜻한 온정을 서로 나누는 행복한 소흘읍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