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포천과 가평을 유토피아로 만드는 꿈을 꾼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박윤국 더불어민주당 후보 선관위에 후보 등록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등록 마지막날인 3월 22일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지역구 박윤국 후보는 100 여명의 당원과 지지자들과 함꼐 포천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유세전에 나섰다.

 

 

 

박 후보는 선관위 관계자가 서류를 검토하는 동안 취재진들과 가벼운 유머로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었다. 시종일관 여유로운 자세로  후보등록 절차가 끝나기를 기다린 후 선관위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했다.

 

 

박 후보는 후보등록을 마치고 선관위 앞에 모여 있는 당원들과 지지자들에게 가기 전 기자들과 간단한 인터뷰를 했다.

 

 

선관위 등록을 마쳤으니 예비후보가 아니라,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되셨다. 선거대책위원회는 잘 꾸리셨는지 물으니 "잘 꾸려졌다기 보다도 특별히 꾸려진 것 같다"고 답했다. 특별한 점이 무엇이야 물으니 "특별한 것은 전략상 노출될 것 같아서 오늘 말씀은 못 드리고 일단 전투에 들어가면 알려질 것이다. 다만 진인사대천명의 자세로 혼신의 힘과 최선을 다해서 전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상대당 후보에 비해 박 후보의 강점은 어떤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모든 일에는 경험과 경륜이 상당히 중요하다. 경험과 경륜이 없이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위험하다. 경험과 경륜이 없으면 힘들고 위험하고 시간이 걸리는 법이다. 제가 가진 경험과 경륜은 상대 후보보다 아주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내었다.

 

포천·가평은 왜 나 박윤국인가에 대해 말씀해달라는 질문에 "저는 지난 시간 동안 선출직으로서 쭉 살아왔다. 시험을 봐서 올라간 것이 아니라, 유권자로부터 인정을 받아 여기까지 올라왔다. 가평과 포천 발전시키는 일은 해본 일이고 유권자들이 그 결과를 잘 알고 있다. 특히 가평 지역에 대해서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 가평은 경기 북부와 경기도 31개 시군에서도 낙후 지역이라고 볼 수가 있다. 이 경험을 토대로 가평군과 포천시를 새로운 유토피아 같은 도시로 만드는 것이 저의 꿈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인터뷰를 마친 박 후보는 선관위 앞에 모여 있는 지지자들과 한 사람 한 사람 악수를 한 후에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

 

 

 

당원들과 지지자들이 박윤국을 외치며 간단한 연설을 요구하자 박 후보는 "우리가 기다려왔던 시간이다. 오늘 이 시간부터 동으로는 북한강, 서쪽으로는 한탄강의 황량한 벌판에서 이 앞에 있는 동지들과 함께 전투를 시작하려 한다. 4월 10일 전투에서는 우리 민주당의 역량을 결집시켜 반드시 이 전투에서 승리하자. 당원 동지 여러분, 또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반드시 승리해서 돌아올 것이다. 우리가 선거를 하는 이유는 더 나은 삶을 위해서 하는 것이다. 힘들고 어렵지만 '국민의힘'이란 집권 여당과 오십 대 오십으로 같이 출발을 한다. 이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 애절한 마음으로 여러분들이 함께 하셔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 같이 이번 4월 10일 선거에서 승리하자"고 연설해서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한편, 후보등록을 마친 박윤국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다음날인 3월 23일 오후 1시 소흘읍 송우초 후문쪽 송우사거리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한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