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포천소방서, 우리병원에 긴급구조지원기관 우수기관 선정 표창 수여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1월 29일 포천소방서장 집무실에서 2023년 전국 긴급구조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포천 우리병원(병원장 장진)에 소방청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평가는 소방서와 긴급구조지원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위해 각 지원기관의 긴급구조에 필요한 능력 유지 상태를 평가하는 제도로 해마다 진행된다.

 

포천 우리병원은 지난해 포천시에서 발생한 구리-포천고속도로 교통사고 등 2023년 한 해 동안 각종 재난현장에서 발생한 환자들에 대해 적극적인 환자 수용과 응급처치로 긴급구조지원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표창을 받았다.

 

이날 수여식에는 우리병원 장진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표창 수여 후 포천시 응급의료체계 개선방안에 대한 간담회도 실시했다.

 

장진 원장은 "코로나 이후 119 구급대원분들이 응급환자를 병원에 이송하시는데 어려움이 많다는 걸 언론을 통해 듣고 포천시에서만큼은 그런 어려움이 없도록 병원 직원들과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지내왔다.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써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표창까지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포천 우리병원은 1999년 개원 이후 포천시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써 지역사회를 위한 의료 및 각종 공헌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했으며 병원 증축, 진료과 확대, 의료인 확충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포천소방서에서는 지역응급의료협의체(포천소방서, 포천시 보건소, 포천병원, 우리병원)를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회의를 실시하며 지역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중이다.

 

권 웅 서장은 "앞으로도 포천시 긴급구조지원기관으로써 각종 재난상황에서 응급의료분야에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