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화현면, 2024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성료

 

포천시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1월 15일 화현면 생활체육문화센터 1층에서 ‘2024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성남, 윤충식 의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 전원, 답변을 위해 포천시 각 부서의 과장들과 화현면 기관 및 단체장, 각 리 이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인사말씀, 화현면장의 ‘23년 주요성과 보고와 건의사항 처리결과 발표,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의 포천시 주요 역점사업보고, 포천시 건의사항 청취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임우상 화현면장은 2023년 간담회의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발표하였는데, 총 12건 중 7건은 처리완료, 2건은 적극추진, 2건은 장기검토, 1건은 추진불가로 처리되었다고 보고하였다.

 

처리완료 된 7건은 △ 광암 이벽 유적지 ~ 포천국군 병원 구간과 화현파출소 ~ 우시동 구간의 인도 가로수 식재 건은 사업비 6천500만원을 들여 총 123 그루의 가로수 식재를 23년 4월 완료 △ 화현파출소 ~ 명덕교 구간 인도 재정비 건은 1억 1천여만원의 사업비로 1763 의 공사 완료 △ 운악산 화장실 리모델링 의 건은 6천만원의 사업비로 23년 8월 공사 완료 △ 명덕리 하천 재해 예방 사업의 건은 사업비 5천5백만원으로 높이 2.5m, 길이 94m의 석축 설치를 23년 6월 공사 완료 △ 테마의거리에 가로등 설치의 건은 23년 1월 LED가로등 설치 완료 △ 화현초 운동장 잔디 식재 및 공원 조성의 건은 경기도 교육청에 건의 △ 학생들의 인라인스케이트 연습장 설치의 건은 경기도 교육청에 건의 △ 단풍축제 장소인 운악광장의 조경 수종을 잣나무에서 단풍나무로 변경의 건은 23년 4월 식목일 행사 시 잣나무 벌채 및 청단풍나무 120본 조림 완료 등이다.

 

적극 추진 2건은 △ 명덕 1,2리 인도 설치의 건은 실시 설계 용역이 완료되어 24년 추경에서 7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계획 △ 화현5리 정류장 ~ 일동면 유동리 인근 인도 설치의 건은 화현3리 인도 설치 공사와 병행 추진 중으로 24년 3월 동절기로 중단되었던 공사가 재개될 예정 등이다.

 

장기검토 2건은 △ 동부정 일원(지현2리) 파크골프장 지정의 건은 파크골프장은 면적 기준에 미치지 못해 불가능하나, 다목적 구장이 포함된 체육공원 조성은 추후 주민들과 협의 후 추진 예정 △ 화현면 산업단지 개발의 건은 수원산터널 개통 후 여건이 조성되면 장기적으로 검토 추진 등이다.

 

추진불가 1건은 △ 지현초 진입로 확장 및 교원주차장 확충의 건은 하천 복개를 하여야 하여 재해의 우려가 있어 마을회의 반대로 추진 불가로 결정났다.

 

 

최태종  전 포천시의회 의장은 △ 수원산 터널 차선 확장 건의에 대해 백 시장은  "총 천여억원의 사업비 중  금년에 약 백여 억원만 승인되어 일단 최소 비용으로 뚫고 확장하기로 했다"며 양해를 구함 △ 하수 종말처리 시설은 어떻게 되어 가는지의 질의에 대해 하수과장은 "경기도의 2030년 까지 보급 계획에 들어 있는데  최대한 빨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 △ 회전교차로 건은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에 대해 도로과장은 "작년말 예산이 집행되어 금년에 시행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강인 이장협의회장은  △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를 위한 CCTV설치 △ 일동-화현 경계선의 보이지 않는 하천의 준설 등을 건의하였다.

 

 

명덕1리 김영배 이장은 △ 명덕 1리와 2리 인도의 연결 △ 상수도 수압이 약해서 설치 비용이 과하다

 

 

이정춘 노인회장은 △ 경로당의 지원 항목이 6개가 되어 회계처리 하기가 어렵다. 돈을 안써서 반납하는 것이 아니라 회계처리를 잘못해서 반납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화현면은 위와 같은 총 7건의 건의 사항이 있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공감소통간담회는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함께 나누는 소중한 자리다. 말씀주신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더욱 실효적인 정책과 사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 . 포천시는 올 한해 무실역행의 자세로 주민 여러분과 함께 내실을 다지며 실천해나가는 한 해를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