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포천사랑 상품권’ 평시 6%, 명절 10% 인센티브 지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4년 지역화폐 ‘포천 사랑 상품권’ 결제 인센티브 예산 26억 원을 확보해 추진한다.  올해 발행 규모는 총 350억 원으로 소비 활성화를 위한 지역 경제 부양의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화폐 이용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시민과 소상공인 다수가 매우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포천 사랑 상품권 인센티브 구매 한도를 월 카드형 40만 원, 지류형 20만 원으로 동일하게 운영한다. 인센티브 지급률은 평상시는 6%이며, 명절(설날, 추석)이 있는 1~2월과 9~10월에는 10%로 상향 조정해 지급·운영한다.

 

포천 사랑 상품권 운영 사업은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선불식 카드형과 지류형 상품권을 발행하는 사업으로 누적 회원 수가 15만 명에 이르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기 선순환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포천 사랑 상품권이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버팀목이 되는 만큼 시는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자체 예산을 적극 투입해 추가로 10%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고 가계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 사랑 상품권은 유흥·사행성 업소와 연 매출액 10억 원 초과 사업장을 제외한 시 지역내 '포천 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문의처) 031-538-3200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