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도농복합지역 이주민 인구정책 포럼’ 개최

 

포천시는 지난 11월 29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도농복합지역 이주민 인구정책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도농복합지역 이주민 인구정책 포럼’은 이주민 정책의 방향성을 정하고 올바른 이주민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의 인구감소 문제와 이주민 관련 정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이번 포럼은 포천시와 최춘식 국희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단법인 함께하는다문화네트워크, 사단법인 포천미래포럼이 공동 주관해 민․관이 협심해 개최한 포럼이다.

 

포럼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윤충식 의원, 포천시의회 안애경 의원, 조진숙 의원, 인구정책위원회, 외국인 주민지원 위원회 등 관련 기관 관계자뿐만 아니라 포천시 외국인 이주민 정책에 관심있는 시민 또한 참석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최춘식 국회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외국인 인구정책에 관한 다양한 방안이 마련되길 기대한다. 포럼을 통해 전해주신 고견을 반영해 의정 활동에 적극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이주민 정책 문제에 대해 실효성 있는 논의가 진행되길 기대한다. 차별 없이 모두가 어울려 살아가는 성숙한 다문화 도시 포천을 만들어 가기 위해 앞으로도 소통과 신뢰로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전문가들의 의견과 청중들의 의견을 반영해 포천시에 적합한 이주민 인구정책 추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해외 선진사례 및 국내 정책 등 다양한 이주민 인구정책을 접목해 이주민에 대한 사회의 인식 개선 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