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드론작전사령부 창설식 개최...백영현 시장 최춘식 의원 참석해

김승겸 합참의장 주도로 육·해·공군, 해병대로 구성된 우리 軍 최초의 합동 전투 부대 창설식 진행해

 

드론작전사령부(이하 드론작전사)는 1일 오후 3시 제15항공단에서 김승겸 합참의장 주관으로 군 주요 직위자 및 관계관, 최춘식 국회의원, 백영현 포천시장 및 관련기관 대표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설식을 거행했다.

 

이날 창설식은 개식사, 명령 낭독, 창설 경과보고, 부대기 수여, 대통령 축전 낭독, 합참의장 훈시, 사령관 취임사 순으로 진행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창설 축전을 통한 인사말에서 "북한의 무인기 도발 및 다양한 비대칭 도발 위협을 억제하고 도발 시 강력하게 응징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구비하여 적에게는 공포를 주고 국민으로부터는 신뢰받은 부대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김승겸 합참의장은 훈시에서 “드론작전사령부는 우리 군 최초의 합동전투 부대로서 적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이고, 압도적으로 응징하겠다는 우리 군의 결연한 의지에 대한 상징과 실체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초대 드론작전사령관 이보형 소장(육사 46기)은 취임사에서 “적이 또 다시 무인기로 도발한다면 즉각적이고 압도적인 대응을 통해 적에게 참혹한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임을 분명하게 인식시켜 줄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령관은 항공작전사령부 작전참모, 육본 전력기획과장, 방위사업청 헬기사업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부임 전에는 육군항공사령관으로서 항공 운용 및 전력 분야 전문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