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자작~어룡 간 43번 국도 우회도로, 8월 14일 개통

총사업비 415억 원 투입해 총연장 2.76㎞, 왕복 2차로로 개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8월 14일 오후 자작동과 어룡동 간 43번 국도 우회도로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개통식은 '자작 지하차도'에서 시장, 의장, 국회의원 등 관계 인사와 주민이 참석 예정인 가운데 진행된다. 이 도로는 2019년 착공해 4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주 공정을 마치고 도로 주변 정리작업에 있다.  

 

 

지난 몇 년간 관내 지역과 포천시에 근무지를 둔 외지의 직장인 출퇴근 시간은 물론 기업 물류 이동 차량이 몰리는 오후 시간대는 43번 국도의 차량정체로 불만과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관광객으로 인한 주말과 휴일에도 다름없는 상습 정체로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번에 개통되는 '자작(대진TP 진입로)~어룡(시도16호선 연결도로, 대우상사 인근)간 우회도로'는 43번 국도의 교통량 분산과 차량 흐름 개선에 톡톡한 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송우, 선단, 신읍 간 접근성과 주변 토지의 활용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총연장 2.76㎞, 폭 14m(왕복 2차로)로 개설해 총 41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했다. 다만, 자작동 대진TP 진입로 지역에 차량 흐름의 긍정적 효과가 입증된 '회전교차로'가 설치되지 못한 부분이 '옥에 티'로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