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 '농촌 어르신 건강기원 행복가득 장수사진' 무료촬영 실시!

'소흘읍 농촌 어르신 50여 명 촬영 사진'은 액자로 담아 내달 전달 예정

▲ (맨왼쪽) 원미란 소흘읍 팀장, (왼쪽 둘째) 지승룡 부읍장, (정가운데) 강효진 읍장, (오른쪽 둘째) 박윤경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장과 (맨오른쪽) 원태성 과장이 소흘읍 어르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8일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지부장 박윤경)는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강효진)와 협력하여 '농촌 어르신 행복가득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센터내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와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포천시지부의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NH농협생명 공익기금에서 지원해 어르신들 100명에 무료촬영을 해준다. 기금은 전체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1천 원 이상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다. 

 

 

▲ 소흘읍 어르신들이 사진 촬영과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농촌 어르신 행복가득 장수사진 촬영'에 앞서 소흘농협(조합장 김재원) 여성조직 10여 명의 회원들이 '헤어 및 화장 등' 미용 봉사를 했다.  행사에 참여한 50여 명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 기원이 담긴 촬영 사진은 이달 안에 액자에 담겨 귀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윤경 지부장은 “이번 행사는 심각한 농촌 고령화로 홀로 지내시는 농촌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위로해 드리고 싶어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촌 복지사업'을 발굴, 추진해서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사회공헌 의지를 밝혔다. 

 

이어 강효진 소흘읍장은 “농협의 의미 있는 행사를 지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어르신들이 사진 촬영하면서 기뻐하는 모습에 행복한 마음이다"며 "오늘 행사를 추진해 주신 박윤경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장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