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일동면, 민·관이 함께 이사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 실시

6일 일동동부교회 디딤돌봉사단과 함께 홀몸 어르신 가정 찾아 봉사

 

 

 

 

포천시 일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윤행)는 지난 6일 일동동부교회 디딤돌봉사단(단장 김성일)과 함께 홀몸 어르신 가정에 대하여 이사지원 및 주거환경개선을 시행했다.

 

이번 대상자는 노인 단독가구이며 장애인 가구로 공적 소득으로 혼자 생활하며 응급상황이 발생해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지지체계가 미흡한 가정으로, 21년도 주거환경개선을 했으나, 반지하라서 거실과 주방의 방바닥에 습기로 곰팡이가 발생하여 악취로 건강에 어려움을 호소하여 찾아가는 보건복지 팀에서 일동동부교회 디딤돌봉사단과 함께 이사지원을 하게 되었다.

 

일동동부교회 디딤돌봉사단에서 1톤 화물차로 1차는 가재도구를 옮겼으며, 2차로는 침대와 가전제품 등을 실어 나른 후 쓰레기 처리 등의 이사지원과 각각의 생활용품의 위치에 맞게 정리 정돈 등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일동동부교회 디딤돌봉사자는 “짐이 많지도 적지도 않는 이삿짐이라도 이사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홀몸 어르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새로운 주거지로 이사지원을 받으신 어르신은 “면사무소에 도움을 요청하였지만, 혼자서 이삿짐을 싸고 옮겨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였는데 이렇게 기쁜 마음으로 이사 지원을 받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윤행 일동면장은 “위기에 놓인 홀몸 어르신 가구에 이같이 민·관이 함께 하여 '건강드림'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시행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