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순국 선열의 숭고한 희생,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포천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청성역사공원에서 거행

 

포천시는 6월 6일 오전 현충일을 맞아 군내면 청성역사공원 충혼탑 앞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추념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내외,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윤충식, 김성남 경기도 의원, 연제창 부의장, 임종훈 운영위원장, 김현규, 손세화, 안애경, 조진숙 포천시의회 의원,  임석환 6.25참전유공자회 회장, 이광호  무공수훈자회 회장, 고영돈 상이군경회 회장, 한용석 월남전참전자회 회장,   이광덕 특수임무유공자회 회장 강수영 포천시재향군인회 회장, 양영원  전몰군경유족회 회장, 윤경자전물군경미망인회 회장,  윤춘근독수리유격대기념사업회 회장, 최태성  포천시 보훈단체연합회 회장 등을 비롯한 유공자 유가족과 이종훈 포천문화원장,  박윤경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 지부장, 남궁종 산림조합 조합장,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 이중효 포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채수정 이통장연합회장, 박견영 주민자치연합회 회장, 이경묵 새마을회 회장, 정종근 체육회장, 박동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병찬 포천향교 장교, 황의출 한국예총 지부장 등 각계인사들과 포천시 정덕채 부시장과 읍면동장들을 포함한 과장급 이상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추념식은 홍숙경 팀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순국 선열 및 호국영령들에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제창 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현충일을 맞아 조국을 위해 목숨 바치신 순국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에 경의를 표하며,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또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함께 지켜내기 위해 먼 미국 땅에서 꽃다운 젊음을 바친 유엔군 참전 용사들께도 형제의 이름으로 꽃을 바치고 향을 피운다. 아울러 6.25 전쟁 당시 발생한 경기 북부 적대 세력에 의한 피해 사건과 가평, 포천 지역 민간인 집단희생사건 등 첨예한 이념 대립에 의해 희생된 무고한 민간인과 유가족에게도 정부를 대신하여 위로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는 말로 추념사를 시작했다.

 

 

이어 "오늘의 대한민국은 조국을 위해 목숨 바친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희생위에 서 있다. 세계가 부러워하는 자유와 평화, 그리고 풍요로운 성장, 이 모든 것은 순국 선열과 유공자 분들이 흘리신 피와 땀의 결과이다.  고귀한 희생으로 물려주신 포천을 더 아름다운 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