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포천시, 시민과 기업이 함께 소통하는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종료

 

포천시는 지난 2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지역의 구인·구직난 해결을 위한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구인수요가 있는 관내 우수 기업 30개사(직접 참가 20개사, 간접 참가 10개사) 및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참가했다.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및 상담, 이력서 작성, 현장 면접 등이 진행됐으며, 구직자를 대상으로 증명사진 촬영, 수지침, 직업타로, 가구제작, 컬러진단, 인생네컷 등 체험 부스 및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시민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현장 참가 기업과 방문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고용안정선제대응지원센터,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경기북부병무지청,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포천시노인종합복지관,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유관기관이 박람회에 함께하여, 각 기관별 일자리 지원 정책 안내 및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등 구직자에게 더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400여 명의 구직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가하여 열정적인 채용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포천일자리센터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분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만들어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와 관내 우수기업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