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부모님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17일 포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 거행

 

포천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김수동, 이하 노인회)에서 주관하는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17일 포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기념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박윤국 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장 직무대리, 윤충식·김성남 경기도 의원, 이중효 포천문화관광재단 대표, 이경묵 포천시새마을회 회장, 박윤경 NH농협은행 포천시 지부장, 이종훈 포천문화원장, 백남순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장, 14개 읍면동의 장 등 손님들과 노인회 읍면동 지부장과 각 노인대학학장 등과 노인회 간부 들이 참석하였고, 어르신 800여명이 함께 모여 성대하게 치뤄졌다.

 

 

기념식은 경기소리보존회의 청춘가와 창부 타령, 명품드림 라인댄스의 사는게 뭔지, 평행선등 연주, 마홀 장구패의 찔레꽃, 포천시립예술단의 부채춤과 포천두드림, 최서아 가수의 가요 공연 등의 식전 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구었다.

 

 

기념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손칠만 부지부장의 노인강령강독, 표창수여(도지사, 시장, 의장, 국회의원, 지회장), 기념사, 축사, 기념촬영의 순으로 이어졌다.

 

 

표창받은 사람은 이다연, 이명자, 정숙이, 송금례, 이병권 씨 등 5명이 경기도지사 표창, 이용호, 최태성, 방승미, 김병관, 임석순, 남연우, 이영순, 서호운, 박주완, 나은정, 송해숙, 심화선, 이지영 씨 등 13명이 포천시장 표창, 유정현, 채순기, 조찬영, 김동준, 임본호, 이덕우, 김창수, 김선환, 이일구, 김진숙, 이계숙, 송명자 씨 등 12명이 포천시의회 의장 표창, 양윤삼, 최영주, 이종수, 조영란, 최재순 씨 등 5명이 국회의원 표창, 송외순, 홍정희, 구경회, 원종선, 정상범, 김은화, 황다은, 김연채, 이종춘, 최광현, 이승구, 김문기, 윤선옥 씨 등 13명이 지부장 표창을 받아 총 48명이 상을 받았다.

 

 

김수동 지회장은 기념사를 위해 앞으로 나서면서 인사를 세 번 거듭했다. 그러면서 "제가 왜 인사를 세 번 했느냐? 어버이날 기념식을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하니, 세번 인사를 드렸다. 오늘 행사에 참석해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내빈들께 감사드린다. 준비하느라 고생한 시 공무원과 우리 노인회 직원들에게도 수고했다는 말씀을 드린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시고, 내년에도 이 자리에서 다시 뵙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