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포천도시공사, ‘노사 평화 선언식’ 개최

이상록 사장, 14일 공사 내 2개 노동조합 대표와 상생과 협력의 노사 관계를 새롭게 확립하는 협약 맺어

 

포천도시공사(사장 이상록)는 14일 공사 내 2개 노동조합 대표와 상생과 협력의 노사 관계를 새롭게 확립하고자 '노사 평화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사 간 상호 신뢰와 존중의 문화를 조성하고, 소통과 협력하는 상생의 노사관계를 정립하여 신바람 나는 직장, 최고의 공공기관을 만들기 위한 이상록 사장의 경영방침에서 비롯되어 추진하였으며, 평화 선언 협약서에는 ▲신뢰와 존중, 참여와 협력, 자율과 책임, 노사문화 구축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 ▲모범적인 노사협력으로 노사 평화 공기업 달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노사는 그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농촌일손 돕기 및 취약계층 대상 사랑의 연탄나눔봉사 등 노사가 하나 되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또 근로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공무직 임금체계 개편, 수시 노사 간담회 시행 등 전방위적인 노사상생 방안을 통해 노사 간 신뢰를 회복해 왔으며, 이번 평화선언을 기점으로 대립과 반목의 노사관계를 청산하고, 상생과 협력의 선진 노사문화를 정립하기로 다짐했다.

 

이상록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어느 때보다 노사협력이 절실하다”라며 “노사가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